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20-08-18 14:34
돈 잘버는 사람들의 특징
 글쓴이 : FC창업파트너
 

돈 잘버는 사람들의 특징

 

첫째,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입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관심이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가 재산의 격차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많이 봐 왔습니다.

저에게 이런 반문을 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세상에 돈에 대해 관심 없는 사람들이 어디 있느냐"고요. 하지만 이런 분들은 대부분은 관심에서 끝날 뿐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주말에도 아파트 단지를 보러 다닙니다. 길거리를 지나 가다가도 불쑥 부동산 중개업소에 들러 시장 조사를 합니다.

경제 신문을 보는 것은 기본입니다. 한 번 생각해 보십시오. 매일 스포츠 신문을 읽는 사람과 매일 경제신문을 읽는 사람 중에 누가 더 재테크를 잘 하겠습니까? 일단 관심을 갖고 그 관심을 행동화하는 게 돈 버는 사람들의 일차적 특징입니다.


둘째, 인간 관계를 중시합니다.

 

정보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게서 나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듣는 여러 얘기를 나름대로 분석하고 투자합니다. 어느 회사나 어느 모임을 가나 이재에 밝은 사람들이 한 두 명은 꼭 있습니다.

저는 재테크 초심자라면 이런 사람들과 친해지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재에 밝은 사람들은 여러 번의 실패와 성공을 통해 나름의 투자 노하우를 갖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들이 인간 관계를 잘 만들어 놓으면 그들의 지혜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겁니다.


셋째, 공부를 많이 합니다.

 

제가 이 얘기를 하면 사람들은 대개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입니다. "공부한다고 돈을 벌 수 있다면 누구라도 다 공부하겠다." 하지만 재밌게도 이런 반응을 보이는 사람 치고 정작 공부를 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책도 가까이 하지 않고 신문도 잘 읽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공부를 더 많이 합니다. 조지 소로스와 함께 퀀텀 펀드를 만들었던 짐 로저스는 "사람들이 배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책에서 배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에게서 배운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씩은 꼭 서점에 가십시오. 책 속에 돈이 있습니다.


넷째, 자신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문 분야란 주식이나 부동산 등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능력도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인생에서 확실한 주특기를 한 두 가지는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돈을 잘 버는 걸 저는 많이 봐 왔습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아니면 마당발이든 업무 능력이든 다른 사람들이 갖지 못한 확실한 무기를 한 두 가지는 갖고 있어야 합니다. 주특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늘 환영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다보니 자연스레 정보도 모이게 됩니다.

 

다섯째, 종자돈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사람들입니다.

 

종자돈이 없는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투자처가 나타나도 재테크를 할 수 없습니다. 종자돈 만들기는 재테크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종자돈을 만들면 이미 절반은 성공한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